농산물 가공창업교육 심화반 과정 개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
2018년 05월 04일(금) 11:39 |
이번 교육과정은 농식품가공 전문기관인 ㈜한국식품정보원에 교육위탁해 4월 27일부터 6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 4시간씩 10회, 40시간을 실시한다. 기초반에서 학습한 이론 및 법규 등을 보다 구체화하고 세분화해 전문지식을 습득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또 농산물 제조·가공 기술에 대한 최신 공정 및 활용법, 개별 아이디어에 대한 특허 방법, 포장 및 디자인 기법 등 수준 높은 기술을 습득하게 된다.
군은 교육과정을 통해 농산물 가공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성공적인 창업 유도 및 영암 농산물 6차산업의 선두 주자로서의 일익을 담당할 인재양성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오는 8월 준공예정인 '영암군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는 811㎡ 규모로 영암군 농업기술센터 일원에 최신 가공장비 67종을 구비해 개장을 하게 돼 지역 농산물 가공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이다.
군 관계자는 "농업의 미래를 6차산업에서 보고 있으며, 이러한 지역 농·식품의 제조·가공 및 체험·관광 등을 통한 연계 활동의 출발점으로써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은 큰 의미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