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노르딕 걷기가 '딱이야'

군 보건소, '노르딕 걷기로 건강 올리go' 체험교육 실시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8년 05월 04일(금) 14:41
군 보건소(소장 이국선)는 지난 5월 3일 영암종합스포츠타운 인조잔디축구장에서 100세 시대에 맞는 건강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노르딕 걷기로 건강 올리go'라는 슬로건 아래 바른 걷기를 위한 '노르딕 걷기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노르딕워킹인터내셔널 코리아협회 김경태 노르딕워킹 전문강사를 초빙, 노르딕 걷기운동 원리 이론 교육과 스틱을 활용한 걷기 체험 시간 등을 가졌다. 지난해 배출한 지도자를 포함해 걷기체험 희망자를 접수해 이뤄졌다.
노르딕 걷기 운동은 스틱을 활용해 걷는 운동으로 허리와 무릎 등의 관절부담 감소와 통증완화, 척추기능 강화 등에도 효과적인 운동이다. 일반적인 걷기운동보다 상·하체 근육의 활발한 움직임에 따른 에너지 소비량 증가 등 뛰어난 운동효과를 보인다. 또 무엇보다 자기 체력에 맞게 운동 강도를 조절하면서 걸을 수 있어 무리한 운동을 하지 못하는 이들도 함께 할 수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안전한 걷기운동으로 알려져있다.
군 보건소는 이번 보수교육과 체험교육을 통한 노르딕 걷기운동을 점차 확대해 나가기 위해 자격증반을 모집해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으며, 자발적 운동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은 마을별로 동아리를 구성해 신청할 경우 노르딕스틱과 전문강사를 5회씩 지원해주고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주민들이 걷기운동에 참여하게 하고 지속적으로 걷기 프로그램을 활성화 해 군민들의 걷기실천율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2094982835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8일 17:5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