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정부합동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
2018년 05월 18일(금) 10:46 |
이날 보고회는 새 정부 국정과제 중심으로 재편된 118개 세부지표를 분석, 지금까지 추진실적을 파악하고 문제점 및 대책, 이후 추진계획 등 실적을 거양할 수 있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또 부서별로 협업이 필요한 마을기업 제품, 사회적협동조합 제품, 녹색 제품, 장애인·여성기업 제품 구입 등 9개 지표에 대한 부서별 추진실적을 파악 분석하고, 연중 구입 가능한 목표를 설정해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했다.
특히, 군은 전남도내 상위그룹 목표 달성을 위한 3대 추진전략으로 ▲지표별 실적향상 집중 관리 ▲부서별 책임감 제고 ▲우수부서 인센티브 제공 등으로 10대 중점 추진사항을 설정하는 등 평가 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황인섭 부군수는 "정부합동평가는 지자체의 행정역량을 가장 공정하게 평가하고 점검하는 제도로 지방자치경쟁력지수 전국 최고 자치단체답게 우수한 실적을 거양할 수 있도록 지금부터 철저하게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정부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중앙부처와 함께 지방자치단체에서 수행하는 국가위임사무, 국가주요시책 추진성과 등 행정역량을 평가하는 제도로, 당해연도 실적을 다음해 1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평가, 합동실적검증, 현지실사단계 등을 거쳐 실시하게 된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