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발전소 '운동과학교실' 진행

영암영재교육원, 초·중학생 대상 뉴스포츠 활동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8년 05월 18일(금) 13:42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나임)은 지난 4월 11일부터 영재교육원 체육관에서 영재교육원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운동과학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운동과학교실은 인성교육을 기본으로 창의·융합교육을 통해 모든 학생들의 능력을 조기에 발굴해 꿈과 끼를 계발하고, 뉴스포츠 활동을 통한 창의적인 신체활동으로 융합적 사고력 및 문제해결력과 리더십 함양을 목적으로 6회차까지 진행중이다.
탄성의 원리 이해하는 뉴스포츠 활동, 경험과학의 이해를 위한 보드교실 등 방법을 통해 팀원 간 협업, 문제해결력, 배려와 소통 등을 배우고 융·복합적인 두뇌계발을 함께 일깨우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으로 영암의 창의력 발전소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운동과학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영암영재교육원에서 관찰·실험 및 토론 등 융합적인 공부도 좋지만, 몸을 움직이는 신체활동과 함께 게임의 규칙을 직접 만들고 운동에 참여하면서 학업 스트레스도 줄어들고 창의적인 운동 놀이와 규칙도 만들 수 있게 되어 매우 재미있다"고 말했다.
나임 교육장은 "인성교육을 기본으로 뉴스포츠 활동을 통한 창의적인 신체활동으로 문제해결 능력 및 논리적인 사고력을 함께 키워줌과 동시에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쳐 나가는데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영암영재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2103344716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8일 16:0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