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군정목표 및 방침 확정

군, '하나 된 군민 풍요로운 복지영암'위한 5대 방침 제시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8년 06월 29일(금) 09:49
제42대 전동평 군수, 오는 2일 오전 군청 왕인실서 취임식
군은 민선 7기 4년 동안 역점을 둘 군정목표 및 군정방침을 확정했다.
군은 오는 7월 민선 7기 출범을 앞두고 군정목표인 '하나 된 군민 풍요로운 복지영암' 실현을 위한 군정방침으로, ▲더불어 잘사는 희망복지 실현, ▲고품질·고소득의 생명농업 육성, ▲신성장동력의 미래산업 선도, ▲전통과 미래의 문화관광 창출, ▲군민과 소통하는 일등영암 건설 등을 제시했다.
군 관계자는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교육과 계층별로 따뜻한 복지영암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미래 생명산업인 종자산업을 육성하고 최첨단 농업을 선도해 농업강군으로 부농의 꿈을 실현해 나갈 방침"이라면서, "드론·경비행기 항공·자동차튜닝산업 활성화로 미래 먹거리를 만들고 일자리 창출에 힘쓰며, 사람과 문화가 어우러진 고품격 문화관광·스포츠산업을 활성화시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을 담았다고 밝혔다. 또 "일등영암을 위해 11개 읍면이 조화롭고 균형있는 발전을 이뤄 더 아름답고, 더 질서있고, 더 깨끗한 영암을 만들어 나가는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군정목표 및 방침을 실현하기 위한 '희망 영암 7대 군정공약'도 제시됐다. ▲군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영암 건설, ▲일자리 창출과 생동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생명산업과 최첨단농업 선도, ▲항공·드론·자동차튜닝산업 활성화, ▲문화관광·스포츠산업 집중 육성, ▲깨끗하고 쾌적한 일등영암 만들기,▲조화롭고 활기 넘치는 지역균형발전 등이다.
한편 제42대 전동평 군수 취임식은 오는 2일 오전 10시 군청 3층 왕인실에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과 향우회원, 군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계층을 초청해 지역 내 갈등 해소와 군민 화합분위기를 조성하며, 현행 선거법을 준수하는 범위에서 내실있는 행사로 치르기로 했다"고 밝혔다.
전 군수는 취임식에 앞서 오전 9시 부군수와 실·과·소장 및 읍·면장 등과 함께 영암공원 충혼탑을 참배한 뒤 취임식을 가질 예정이며, 이어 기념식수와 노인회관 등 유관단체 방문에 나설 계획이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2118989246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8일 12:4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