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열고, 함께 하고, 사랑하고!"

영암교육지원청, '2018 행복 체험 왕인 인성 캠프' 실시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8년 07월 13일(금) 13:57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나임)은 지난 7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 동안 월출학생수련장에서 초등학교 6학년 학생 및 학부모 40여명(18가족)이 참가한 가운데 가족과 함께 하는 2018 행복 체험 왕인 인성 캠프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학생들이 부모와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인성 함양을 통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며 체계적인 진로설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 날은 기질검사를 통해 부모와 자신을 이해하고, 나·너·우리를 이해는 시간을 통해 사회성을 키웠으며, 팀별 장기자랑 및 인성덕목 퀴즈 골든벨을 통해 상호 존중 및 배려의 인성 덕목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은 첫째날 파악한 자기의 모습을 바탕으로 자신의 재능과 강점을 찾아보고 진로·진학·직업 등의 관련 정보 탐색을 통해 자신의 삶을 설계했다. 또 자신이 설계한 삶을 살기위해 어떤 역량을 갖춰야 할지 알아보기도 했다.
캠프에 참여한 삼호중앙초 학부모는 "이번 캠프를 통해 내가 모르던 내 아이의 모습을 알게 되고, 아이의 꿈에 대해 서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기뻐했다.
발레리나를 꿈꾼다는 신북초 6학년 백의진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내가 좋아하는 일과 하고 싶어 하는 일이 무엇인지를 분명하게 알았으니, 열심히 노력해 꼭 그 꿈을 이루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나임 교육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가족·사회에 대한 배려심을 키우며 부모와 함께 본인의 미래를 한번 설계해보는 기회를 가진 것 자체가 의미있는 일"이라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이 서로 소통하고 함께하는 기회를 많이 마련해 바른 인성 형성 및 진로 설계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2131967699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20일 19:4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