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여성새로일하기센터

현장맞춤형 직업상담사 양성과장 수료식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8년 07월 13일(금) 13:59
영암군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영암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고영춘)는 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해 3개월간 직업교육훈련으로 진행한 '현장맞춤형 직업상담사 양성과정'을 마치고 지난 7월 3일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자격증 취득 및 현장 실무업무 향상을 위해 상담업무, 직업소개업무, 직업관련 검사를 실시할 수 있는 직업상담사 2급 자격취득 등을 목표로 운영해, 수료 18명, 직업상담사 1차 합격 11명, 조기취업 2명 등의 성과를 냈다.
군 여성가족과 양은숙 과장은 "교육 과정은 끝났지만 또 다른 도전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그동안 포기하지 않은 교육생들의 열의와 도전정신에 박수를 보낸다"면서, "앞으로 취업연계 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져 목표한 곳에 꼭 취업 할 수 있도록 군과 영암새일센터가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영암새일센터는 오는 7월 18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직업교육훈련과정인 '오피스행정인력 양성과정' 개강에 맞춰, 취업 연계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취업유관기관 관계자, 기업체 채용담당자들을 중심으로 일자리 협력망 회의를 진행했다.
영암새일센터 고영춘 센터장은 "현장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인력이 맞춤형으로 채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향후 교육과정 계획을 위해 상시 수요조사를 실시하는 등 현장실습이 포함된 다양한 교육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2132123387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3일 13:5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