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루스코리아(주) 장우현 대표

영암 관내 노인회관 찾아 소화기 15개 기증

이춘성 기자 yanews@hanmail.net
2018년 08월 17일(금) 10:41
파루스코리아(주) 장우현 대표는 ㈜라인안전산업이 생산한 친환경 강화액 소화기(FIRE 007) 판매권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8월 8일부터 영암 관내 읍면의 노인회관을 돌며 소화기 15개(60만원 상당)를 기증하고 판매에 들어갔다.
이날 기증된 강화액 소화기는 휴대가 매우 간편하고 스프레이 분사방식으로 안전핀제거 없이 뚜껑만 열고 상단부를 눌러주면 분사되는 등 화재 초기진압에 최적합한 소화기라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소화기를 기증 받은 미암면노인회 이계열 회장은 "그렇지 않아도 화재예방에 중요성을 많이 듣고 노인회관에 일반소화기 비치는 해두었지만 나이가 들어서 막상 화재가 발생하면 사용할 수 있을지 의문이었다"면서, "노인이나 어린이가 사용하기 쉽게 누르면 분사되는 방식의 소화기를 받게 돼 화재진압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기뻐했다.
소화기를 기증한 파루스코리아(주) 장우현 대표는 "소화기를 처음 접했을 때 군서면 원마산마을에서 거동이 불편한 상태로 혼자 거주하고 계시는 어머님 생각이 먼저 났다"면서, "화재는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일이므로 노인 가정이나 어른들의 손길이 닿지 않은 가정에는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강화액 소화기가 필수품이라는 생각에 노인회관에 기증하게 됐다"고 말했다.
장 대표는 "경영상 어려움이 있어 지금은 노인회관에만 기증했지만 점차적으로 마을회관 등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춘성 기자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2147261888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8일 06:3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