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피해 긴급점검회의 개최

군, 취약계층 보호 및 농축산물 피해 예방 나서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8년 08월 17일(금) 10:55
군은 폭염의 장기화에 따른 가축 및 작물피해 예방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지난 8월 10일부터 폭염 관련 협업부서를 대상으로 폭염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지난 8월 8일 폭염피해 현황 및 대책을 위한 긴급점검회의를 재난대책상황실에서 개최했다.
군은 특히 폭염에 따른 가금류의 피해가 10만두 이상에 달하는 등 피해가 확산됨에 따라 소규모 축사 물 뿌리기 지원, 가축 폭염피해 예방시설 장비 지원,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비타민제 공급 등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또 폭염피해 예방을 위해 안전건설과는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쿨스카프, 부채 및 홍보자료 등을 공급하고, 무더위 쉼터 325개소 대해 야간까지 운영하도록 했다. 폭염의 장기화에 따른 비용은 재난관리기금에서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군은 또 일부지역에 가뭄이 발생함에 따라 스프링클러 대여와 함께, 양수기 및 관정 등을 이용해 용수공급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취약계층의 보호를 위해 생활관리사, 통합건강증진 전문요원 등과 함께 일일방문 및 안부전화를 통한 의료서비스를 추진하고 있으며, 복지시설 및 경로당 점검을 통해 노후화하거나 고장난 에어컨 39대, 냉장고 48대를 교체하는 등 폭염으로 인한 군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2147856086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3일 03:5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