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도포면민의 날 및 경로잔치 개최

'좋은 사람들이 서로 돕고 사는 도포!' 슬로건 성황…효행상에 김호황씨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2018년 11월 02일(금) 11:58
'제14회 도포면민의 날 및 경로잔치'가 지난 10월 26일 도포중학교 체육관에서 전동평 군수와 조정기 의장, 임채을 도포면장, 우승희 전남도의원, 낭주농협 이재면 조합장, 양백근 재경도포면향우회장 등을 비롯한 각급 기관사회단체장과 면민, 향우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좋은 사람들이 서로 돕고 사는 도포!'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도포면문예체육진흥회(위원장 조만성)가 주최하고 도포면청년회(회장 김옥석)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열린 행복한 동행 난타동호회 공연, 가야금병창, 색소폰연주 등을 시작으로 기념식에서는 개식선언, 면민헌장 낭독에 이어 효행상 시상, 기념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효행상은 몸이 불편한 어머니를 지극 정성으로 봉양해 마을사람들의 귀감이 된 김호황(58·원항3구)씨가 수상했다.
임채을 도포면장은 기념사를 통해 "도포면은 기름진 황토에서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는 영암농업의 중심지이다"면서, "항상 도포면민이라는 높은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화합과 경로효친의 덕목을 소중히 여기는 아름다운 전통을 이어나가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제2부 경로잔치에서는 어르신 음식대접과 함께 초대가수 공연, 경품추첨, 각설이공연 등이 열려 흥겨운 한마당을 연출했다.
사진=영암군청 강평기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2186667164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20일 01:4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