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다문화가족 행복나눔 한마음대축제' 성황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8년 11월 09일(금) 10:55
'2018 영암군 다문화가족 행복나눔 한마당대축제' 축제가 지난 11월 3일 삼호종합문화체육센터에서 다문화가족, 외국인 주민 등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송영희) 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는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의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고 영암군민으로서 자긍심을 고취하는 프로그램 중심으로 진행됐다.
식전행사에서는 센터의 발자취 동영상을 선보였고, 기념식이 끝난 뒤에는 2018년 전라남도 다문화예술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필리핀 결혼이주여성들로 구성된 바하그하리(무지개)팀의 필리핀 전통 춤과 남성중창단 필그림의 축하공연 등이 이어졌다.
2부 행사로는 결혼이주여성들의 우리나라 말 실력 향상을 위한 도전골든벨을 진행해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시집 온 5년차인 응우엔흐엉후옌씨가 최후의 승자로 남았다. 부대행사로는 다문화 의상·놀이기구,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인 아버지 육아사진전 전시도 운영했다.
또 공예체험, 디퓨져,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부스와 취업상담, 아나바다장터 운영 등 다문화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이밖에 경품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이 증정됐으며, 이후 다문화가족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한 가운데 노래자랑과 장기자랑이 이어져 참가자들이 한데 모여 신명나는 축제를 펼쳤다.
전동평 군수는 축사를 통해 "다문화가정이 이웃과 즐겁게 살아갈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다문화가정 맞춤형일자리 및 출산용품 지원, 친정부모 초청사업 등 다양한 시책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이 영암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2188932715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8일 00:5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