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영암읍민의 날 및 경로잔치 성황 읍민의 상 곽정완 전 재경영암읍향우회장 장한 어버이 상 이상교씨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
2018년 11월 09일(금) 12:04 |
제15회 영암읍민의 날 및 경로잔치가 지난 11월 8일 영암실내체육관에서 영암읍문예체육행사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영암읍민의 날 기념식에는 전동평 군수와 박인배 경찰서장, 박찬종, 박영배 영암군의원, 김소은 영암군노인회장 등을 비롯한 각급 기관사회단체장과 문용현 재경영암읍향우회장 및 향우, 읍민 등 700여명이 함께했다.식전행사로 열린 영암문화원 氣찬풍물패와 차밍에어로빅 동호회 공연에 이어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농업회사법인 김의준고구마 김영후 대표가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영암군민장학회에 500만원을 기탁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이번 영암읍민의 날 및 경로잔치에서 영예의 '읍민의 상'은 곽정완 전 재경영암읍향우회장이 수상했다. 곽 전 회장은 향우회장으로 재임하면서 물심양면으로 고향에 대한 지원과 후원을 아끼지 않았고, 향우회 화합과 결속을 강화했으며, 영암군민장학회 장학금 기탁 등 남다른 고향사랑운동을 꾸준히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장한 어버이 상'은 올바른 자녀교육을 실천한 이상교(남풍리)씨가 수상했으며, 효행자상에는 지극한 효행으로 노모를 봉양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는 등 효친사상 고취에 공헌한 한부길(개신리)씨, 공로상에는 영암읍 문예 체육 분야 발전에 공헌한 임상문(동무리)씨, 감사장에는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김영수(동무리)씨가 각각 선정됐다.
특히 푸른영암21 영암읍회장과 영암읍 문체위 감사를 역임하면서 읍민화합과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시다 지난 8월29일 지병으로 세상을떠난 故이계옥(송평리)씨에게도 감사패가 수여됐다.
임용기 영암읍장은 축사를 통해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영암읍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기 바라며, 영암읍민의 날 및 경로 위안자치를 축하하기 위해 자리를 함께 한 읍민과 내외 귀빈 등 모든 분들께 감사한다"면서, "영암읍이 영암군청이 소재한 중심지로서 더욱 발전해갈 수 있도록 모두가 힘과 역량을 발휘해가자"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