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손가정에 사랑의 집수리 및 환경정비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8년 12월 14일(금) 14:21
시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월 6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조손가정에 대해 도배·장판, 창문, 방문, 싱크대 교체 등 집수리를 지원하고 위원들이 직접 봉사활동도 펼쳤다.
이번 사업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민관협력사업인 공모사업비와 사례관리사업비로 추진했다.
시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16년부터 3년 연속 공동모금회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실천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시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집안 안팎에 쌓여 있는 묵은 쓰레기 3톤을 배출하는 등 집안 환경을 깨끗이 정리했다.
아이들의 조모는 "바쁘게 살다보니 집안 청소는 엄두를 못 내고 있었는데 지역사회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밀렸던 숙제를 끝낸 홀가분한 기분"이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시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문길만 공공위원장은 "눈보라가 몰아치는 추운날 봉사활동에 참여해준 위원들께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환경이 열악한 가정을 발굴 지원해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2213769845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7일 21:3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