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유아교육 운영계획 설명회' 개최 영암교육지원청, 공·사립유치원 교원 30여명 대상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
2019년 01월 25일(금) 15:34 |
이날 설명회는 '전남유아교육 2019'의 기본방향을 토대로 '영암교육 2019'에서 추구하는 '더불어 배우며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氣찬 영암교육'의 비전이 유아교육에서부터 내실 있게 이뤄질 수 있도록 안내됐다.
특히 영암지역의 소규모 유치원의 교육경쟁력 강화와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작은 유치원 협력 네트워크 운영'시책과 유아·놀이 중심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맞춤형 유아교육프로그램 운영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영암초병설유치원 노지희 교사는 "큰 틀에서의 전남유아교육의 방향과 영암교육에서 강조하는 내용에 대해 숙지했다.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계획에 충실히 반영돼 우리 영암의 모든 유아들이 행복한 교육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경미 교육지원과장은 "전남교육의 혁신성이 유치원 교육과정에도 스며들어 공교육 기반이 공고히 되도록 하겠다"면서,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통해 유아교육의 공공성과 책무성을 강화하고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신뢰감을 주는 영암교육이 되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