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화재예방은 작은 실천으로부터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19년 01월 25일(금) 16:01
김태현 영암119안전센터 소방교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는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 가정에서 온풍기 등을 사용하는 일이 빈번해진다. 온풍기 등 난방용품을 새로 구매하거나, 보관하고 있는 물품을 꺼낸다. 가정에서 사용하기 편한 전기매트, 온수매트, 온풍기 등을 많이 사용하게 된다. 그러나 자칫 부주의로 인하여 몸에 심한 화상을 입거나 화재가 발생하는 위험요인이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와 관심이 필요하다.
전기 콘센트 사용이 많아짐에 따라 항상 주의가 필요하다. 여름에도 날씨가 더워 에어컨, 선풍기 등을 많이 사용하는데, 우리는 쓰지 않은 가전제품들은 항상 콘센트를 빼놓아야 한다. 사소한 습관이지만 우리의 인명피해와 재산피해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상생활 속에서는 늘 안일한 생각을 갖게 되므로 항상 주의를 하여야 한다. 더구나 화재는 삽시간에 생기는 사고이기에 매번 주의를 해야 한다.
국민들의 화재예방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우리 소방공무원들은 수시로 화재예방에 관련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무엇보다 안전 확보를 위해 불조심을 생활화 하여야 한다. 가정 뿐만 아니라 공장이나 창고의 시설관계자의 경우는 소방안전시설에 대해 항상 철저를 기해야 하며, 노후화되거나 불용처분을 하게 되는 소화기기는 교체를 해야한다. 이런 작은 관심이 있어야만 가족들이 행복한 삶을 지켜나 갈 수 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017925344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7일 17:2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