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년에게 청년정책 개발 맡긴다!

군, 제1기 영암군 청년협의체 운영위원 모집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19년 04월 05일(금) 10:58
군은 3월 27일부터 4월 25일까지 1개월 간 청년정책 개발을 위한 청년 네트워크인 제1기 영암군 청년협의체의 운영위원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청년을 위한 정책 시행은 청년에 의한 정책 개발부터'라는 프레임(비전) 아래, 사업 수혜자 맞춤형 정책의 개발을 위한 기본운영체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피드백과 이를 통한 사업 효과성 검증을 위해 협의체 구성에 나서게 됐다.
제1기 영암군 청년협의체는 만 19세 이상 만 49세 이하 관내 거주 청년이라면 직업이나 다른 조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모집 규모는 일자리·창업, 교육, 문화, 복지 등 4개 분과에 각 10명씩 총 40명 내외다. 지역 청년을 위한 정책 개발의 종합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다수의 협의체 위원을 모집하는데 그치지 않고 위원들의 지역, 성별, 연령, 직업 등이 어느 한 쪽으로 편중되지 않도록 구성할 계획이다. 또, 분과별로 자발적인 수시회의를 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군 관계자는 "청년이 원하는 정책은 청년에게서 직접 듣고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이번 협의체 구성은 청년의 목소리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이라는 관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며, "청년이 직접 지역의 문제를 고민해보고 해결책을 강구함으로써 지역 청년의 책임성 향상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055615377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7일 12:2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