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특화품목 신기술 실용화 현장컨설팅 운영

군 농업기술센터, 대봉감 단감 과원 토양관리 현장컨설팅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19년 05월 24일(금) 14:49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월 21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지역특화품목 신기술 실용화 현장컨설팅'을 진행했다.
지역특화품목 신기술 실용화 현장컨설팅은 농업기술센터가 작목별 전문가를 초빙해 현장에서 토양관리, 재배기술, 유통·마케팅 등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야의 애로사항을 찾아 해결해주는 현장 컨설팅 교육이다.
이번에 진행된 교육은 대봉감과 단감을 재배하고 있는 50여명의 농가들을 대상으로 가장 기본이 되는 토양관리와 비료 등 '과수영양관리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제주대학교 생명자원과 현해남 교수를 초빙해 현장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은 "현해남 교수의 강의를 꼭 한번 듣고 싶었는데 오늘 컨설팅을 받고 나니 새삼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토양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더욱 더 친환경 농산물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영암군 대봉감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우, 토마토, 멜론, 무화과 등 다양한 작목에서 현장컨설팅을 추진해 농가들의 현장에서 겪는 문제점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090537644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7일 08:3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