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5-B2지구 영암여성라이온스클럽 제1·2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
2019년 06월 28일(금) 11:00 |
이날 행사에는 손점식 부군수와 우승희 전남도의원, 노영미, 박찬종, 유나종 영암군의원, 박인철 355복합지구 총재협의회 의장, 박대옥 총재 당선자, 조영주 LCIF지역지도자를 비롯한 우호클럽 회장단 및 영암라이온스클럽 김철진L 취임회장과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취임식에서는 제1대 최상순L 회장이 이임하고 제2대 조명숙L 회장이 취임했다.
나윤희 총무의 진행으로 열린 이날 이·취임식은 클럽기 입장에 이어 최상순L 이임회장의 개회 타종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정인경 1부회장의 라이온스 윤리강령 낭독, 경과보고, 이임사, 연차 표창, 차기회장 공포, 회장 선서, 클럽기 전수, 취임사, 인사말, 장학금 전달, 폐회 타종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조명숙L 신임회장은 전 회원들의 마음이 담긴 재직기념패와 순금 행운의 열쇠 등을 이임하는 최상순L 회장에게 전달했다. 또 최 회장은 클럽기와 휘장, 배지를 조명숙L 신임회장에게 전달하며 축하했다. 연차표창에서는 지난 한해 재무를 맡아 수고한 나윤희 총무에게 지구본부총재 표창이 전달됐다. 또 김금희L, 김상미L, 유순옥L, 신미화L, 권영숙L, 김명숙L 여성회원과 영암라이온스클럽 박승용L회장, 조원L, 김광록L, 박상율L 가이딩에게는 감사패가 전달됐다.
특히 투철한 국가관으로 지역민에게 헌신한 공로로 93보병연대 5대대 이상석(중령) 대대장에게 회원들의 정성으로 마련한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밖에도 영암여성라이온스클럽은 LCIF기금 3천달러를 지구본부 박인철 총재에게 전달했으며, 355-B2지구 제6지역 회장단협의회에서 마련한 우정패를 최상순L 이임회장에게 전달했다.
이어진 장학금전달식에서는 시종중 3학년 정영빈, 영암여고 3학년 김아림, 영암고 3학년 권상회 학생 등에게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30만원이 각각 전달됐다.
조명숙L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회원들과 함께 '라이오니즘'을 바탕으로 의견을 존중하고 소통하면서 영암여성클럽이 더욱 더 아름다워지고 빛나는 명품클럽을 유지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서는 1부회장에는 김인경L, 2부회장에는 김혜리L, 3부회장에는 이성란L씨도 함께 취임했으며, 김정순L, 이정자L, 배난이L, 임선하L, 노은미L, 문혜연L, 임정화L씨가 신입회원으로 입회했다.
한편 지난해 7월 조직총회를 열어 최상순 초대회장 취임식과 함께 31명의 회원으로 창립한 영암여성라이온스클럽은 형편이 어려운 관내 고등학생과 대학생에게 장학금 160만원을 전달했고, 추석명절 소외가정에 소금과 고구마 등 120만원 상당을 전달했으며, 하나요양병원 등 노인요양시설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분기별로 미용봉사를 실시했다. 또 연말에는 독거노인과 결손가정에 회원들이 100만원 상당의 김장김치를 전달하고, 올들어 지난 1월 떡국바자회를 통해 4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봉사했으며, 지난 4월 氣찬묏길에서 열린 광주 스폰서클럽 등반대회에서는 소아암으로 투병중인 덕진초등학교 재학생을 돕기 위해 모금함을 설치, 200만원을 모금해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의 봉사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4월 개최된 연차대회에서 최우수클럽상 수상과 함께 지난 6월에는 355복합지구 특별봉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