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재배농가 역량강화 교육

군, 친환경 고품질 고구마 생산 인지도 향상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19년 07월 19일(금) 13:33
군은 지난 7월 16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황금유통영농조합법인과 (주)한서아그리코 주관으로 고구마 재배농가 150명을 초청,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친환경 고품질 고구마 생산을 위한 농가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한서아그리코 엄창식 박사의 고구마 재배농가 조직화 교육을 시작으로, 바이오시험장 남상식 연구관의 고구마 재배기술 교육, 한국청과 이용호 차장의 고구마 생산 및 시장전망, 농업기술센터 고영란 팀장의 무균묘 조직배양 및 공급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엄창식 박사는 고구마 재배농가 조직화를 통한 효율적인 생산시스템 구축, 생산자간 기술정보 공유 등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남상식 연구관은 고품질 다수확 고구마 생산을 위해서는 종자시기부터 지속적인 관리와 과다한 비료 시용의 금지 등 고구마 재배기술 매뉴얼에 대해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청과 이용호 차장은 농산물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방안으로 상품성 향상을 위한 선별과정의 유의점 및 중도매인, 소비자 맞춤형 농산물 공급, 안정된 물량 공급, 출하시기 조정 등의 필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123084415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7일 04:3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