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특화품목 신기술 실용화 현장컨설팅 운영

군 농업기술센터, 토마토, 감, 샤인머스켓 등 현장교육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19년 07월 19일(금) 13:33
군 농업기술센터(소장 박종삼)는 지난 7월 11일 토마토농가 2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특화품목 신기술 실용화 현장컨설팅을 운영했다.
지역특화품목 신기술 실용화 현장컨설팅은 재배 작목이 동일한 농가들을 대상으로 작목별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올해 새롭게 도입한 교육방식으로, 품목별 전문가를 현장으로 초빙해 토양관리, 재배생리, 병해충 등에 대해 묻고 답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는 교육이다.
이날 교육에는 토마토분야 전문가 2명을 초빙해 토마토 하우스에서 작물상태를 보면서 컨설팅을 추진했다.
특히, 고온기 물관리, 시비관리, 온도관리, 생리장해발생 시 대책 등을 묻고 답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정석산 농가는 "현재 재배되고 있는 토마토 상태를 진단받아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수경재배에 사용되는 배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교육담당자는 "7월 지역특화품목 신기술 실용화 현장컨설팅교육은 토마토를 시작으로 20일에는 감 분야, 25일에는 샤인머스켓에 대한 전문가 초빙 컨설팅을 진행한다"며 관심있는 많은 농가들이 교육에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123167788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7일 04:4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