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여름철 119수상구조대와 함께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19년 07월 19일(금) 13:52
추종순 영암119안전센터 소방경
우리 소방공무원들은 국민 모두의 행복한 시간을 위해 다가오는 피서철을 맞아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며, 피서객 중 환자발생 시 신속한 이송을 위하여 119구급대에 고정 배치될 예정이다.
우리 소방공무원들은 피서철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의 주변에서도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특히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기 위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때에는 방심하여 사건·사고 발생 위험이 더욱 높다.
이에 따라 우리 소방공무원들은 물놀이 사고발생 가능장소에 대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안전관리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하여 집중 근무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기타 물놀이 안전에 관한 사항 등을 시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안전의식을 갖게 하기 위해 심폐소생술교육 및 사고예방지도에도 나설 계획이다.
휴가지에서는 취사를 하거나 담배꽁초로 인한 화재에 대해서도 긴장을 늦추어서는 안 된다. 국민 모두는 항상 휴가지에 갔을 때 소화기 및 소화전이 어디에 있는지 사전에 파악해둘 것을 권한다.
국민들은 휴가 중에 주변에서 화재·구조·구급 등 문제 발생 시 고민하지 않고 지체 없이 119에 신고를 해주기를 바란다.
우리 소방공무원들은 밤낮 없이 국민의 행복과 건강을 지킬 것을 약속하며 앞으로 다가올 휴가에 대비해 미리 예방법을 숙지하여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124054400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7일 16:5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