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영암군청년협의체 정기총회 개최 김광민 대표 선출…청년정책 개발 위한 인적네트워크 본격 가동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
2019년 08월 02일(금) 11:28 |
청년협의체 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운영규약 제정, 임원진 선출 등 협의체의 운영과 관련된 주요사항들이 논의 및 결정됐다.
특히 임원진 선출에서는 김광민 영암군청년회 전사무국장이 대표로 선출, 향후 2년 동안 영암군청년협의체를 이끌게 됐다.
김광민 대표는 "영암군청년협의체를 영암 청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대변하며 청년 다수를 위한 정책을 만들어 영암군의 앞날을 책임지는 미래의 아이콘으로 만들고자 한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청년협의체는 이어 협의체의 역할 및 운영과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이 규정된 '영암군청년협의체 운영규약'을 상정, 의결했다.
또 '전남 청년의 목소리' 양영환 대표를 초청, 영암군청년협의체의 구성에 대한 축하와 함께 '청년협의체의 방향성'을 주제로 한 특강도 진행했다.
영암군청년협의체는 총 48명의 지역 청년들이 ▲일자리·창업(창업, 고용 확대, 노동권 보호 등) ▲교육(청년 능력 개발 및 직업교육 등) ▲문화(문화예술 활성화, 청년 문화예술기획자 양성 등) ▲복지(생활, 주거 안정, 청년 복지 전반 등) 등 4개 분과로 나눠 참여하고 있다. 지난 6월 13일 위촉식을 가진 이래 분과별 수시회의를 월 1회 이상씩 개최하며 보다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로드맵을 그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