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농촌지도자연합회

'제2회 농촌지도자회원 한마음대회' 성료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19년 08월 16일(금) 13:32
영암군농촌지도자연합회(회장 김강식)는 지난 8월 13일 영암군민회관에서 '제2회 농촌지도자회원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바쁜 농사일에도 틈틈이 시간을 내서 함께 연습한 신북농협 '한마음난타팀' 회원들의 흥겨운 난타공연 등의 식전행사로 시작된 개회식에는 전동평 군수와 조정기 의장, 강중진 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장, 정수관 전남연합회장, 우승희, 이보라미 도의원을 비롯한 농촌지도자 회원 및 농업 관련 기관사회단체장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개회식에서는 농업발전과 농촌지도자회 조직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정순선 금정회장과 김형주 시종회장이 중앙회장상이 전달됐으며, 정화심 여성부회장과 조선익 도포회장에게는 전남도회장상이 전달됐다.
전동평 군수는 축사를 통해 "농촌지도자회는 영암 농업이 어려울 때 마다 앞장서 해결하고 과학영농 정착과 성장을 이끈 자랑스러운 주인공으로서 앞으로 영암 농업의 큰 도약을 위해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강식 농촌지도자연합회장은 "70년이 넘는 역사동안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의 자급화를 이루었고 선진농업기술전파, 우량종자보급등 농업발전과 살기좋은 대한민국의 초석을 다지는데 기여했다"면서,"기후변화, 소비부진 등 어려움이 산재해 있지만 회원들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천년 보는 농업! 만년 웃는 농촌실현!'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제2부 행사에서는 농촌지도자회원 화합의 한마당행사가 열려 읍·면 대항 윷놀이 및 행운권 추첨 등으로 농촌지도자 회원 모두가 화합된 모습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군 농업기술센터 박종삼 소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회원들의 농업 생산 의지를 더욱 높이고, 회원간의 유대와 친목을 도모하는 기회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138697159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7일 02:3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