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선진지 견학

광주 북구 오치1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우수사례 청취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19년 11월 22일(금) 10:14
영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정제기 읍장, 민간위원장 유혜숙)는 협의체 역량강화 및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해 지난 11월 14일 위원 및 관계공무원 16명이 광주광역시 북구 오치1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선도지역의 복지사각지대 사회안전망 구축과 자원 발굴 및 연계 등 우수기관 성공 사례를 공유했으며, 영암읍에 맞는 복지시책을 발굴하고 노하우를 습득하는 자리가 됐다.
오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8년 광주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민관협력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동 단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통한 연차별 시행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주민역량강화를 통해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와 발전방안을 고민, 해결하고 주민 주도의 복지공동체를 이끌어내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영암읍협의체 정제기·유혜숙 위원장은 "주민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지역주민, 단체, 복지기관 간 민관협력이 필요하며 그 구심점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있다"며 "이번 견학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활성화시켜 우리 지역에 맞는 복지사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192920212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6일 20:2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