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산면, 어르신이용권 경로당 부식비 지원 등 홍보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0년 02월 21일(금) 15:36
학산면(면장 김명선)은 2020년도에 군이 중점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시책인 어르신이용권 사업과 경로당 부식비 지원사업 등 군정시책을 적극 홍보했다
2020년부터 달라진 시책이나 제도를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마을 노인 회장, 총무, 부녀회장 등 98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보조금 집행지침 및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조금의 합법적인 집행과 투명성 제고를 통한 경로당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체크카드 사용 등 올바른 정산 방법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또 민선 7기 공약사항인 경로당 부식비 지원 확대 시행에 따라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위생교육도 함께 실시했으며, 이와 함께 5천원권과 1천원권으로 세분화된 어르신이용권 지원사업을 소개하며 누구나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지속 가능한 복지시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군 차원에서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명선 면장은 "경로당 운영 및 위생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어르신들이 활기찬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252322083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6일 12:2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