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해피콜 민원 만족도' 조사

군, 군민이 감동하는 민원행정 분위기 조성 주력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0년 03월 13일(금) 15:05
군은 군민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청렴 영암 실현을 위해 공사, 용역, 보조금 등 민원처리에 있어 부정청탁 개연성이 높은 민원을 대상으로 '청렴 해피콜 민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공직자의 불친절이나 부조리에 대한 민원인의 의견을 듣고 문제점을 개선 및 시정하기 위해 2019년 7월 1일 이후 영암군에 민원을 신청했거나 공사·용역 및 보조금지원 등 업무를 경험한 민원인에게 직접 전화를 거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업무처리에 대한 담당 공무원의 친절성, 투명성, 책임성, 공정성, 금품·향응·편의 수수 여부 등 7개 분야 22개 문항의 설문을 실시한다.
대상 민원은 공사·용역관리, 보조금 지원사업, 제·세정 업무, 인허가 업무 등 4개분야 13개 업무로,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해 부패행위 발견 시 부패 근원을 초동 단계에서부터 없애고, 민원인의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은 해당 부서에 통보해 개선하는 등 해피콜 측정 결과에 대해 철저히 피드백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청렴 해피콜을 통해 공직사회의 청렴도 향상은 물론, 민원인들의 행정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267519204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6일 09: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