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학교도 아이들 맞을 준비합니다!"

영암교육지원청, 마을학교 관계자 역량강화 연찬회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0년 05월 22일(금) 13:37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은 지난 5월 14일 대회의실에서 마을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5월 20일 작은학교부터 시작한 등교개학을 맞아 관내 6개 마을학교 마을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해 본격적인 마을학교 일정을 준비하기 위해 개최됐다.
강사로 나선 임경환 순천풀뿌리교육자치지원센터장은 사전에 영암 6개 마을학교의 계획서를 검토 분석하고, '마을학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무엇인가?, 우리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고 있는 아이들에게 무엇을 해 주어야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질문과 토론이 함께하는 강연을 진행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희문화창작공간마을학교 김미희 대표는 "교사가 행복해야 아이들이 행복할 수 있다는 말을 한다. 바꾸어 말하면 마을의 교사들, 활동가들, 학부모들이 행복해야 마을교육도 아이들도 행복해 질 수 있다"며 "마을에 정주하는 모든 이들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애 교육장은 "지역이 아이들 삶을 중심으로 총체적인 지역 교육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중심의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정기적인 네트워크 모임 및 마을교사의 역량강화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암교육지원청은 2020년 아뜨랑마을학교, 어울림마을학교, 학산가온누리마을학교, 희문화창작공간마을학교, 예담은규방문화원마을학교 등 5개 마을학교와 중심마을학교(전남도교육청 선정)인 모정마을작은도서관마을학교를 선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을 통한 연수지원으로 마을학교 관계자들의 역량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킬 계획이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308536952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3일 14:1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