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을 응원합니다!" 군,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 방역용품 도시락 등 전달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
2020년 05월 29일(금) 09:59 |
영암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5월23일 실시된 2020년 제1차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합격을 응원하기 위해 방역용품 및 도시락을 전달했다.
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니터링, 간편식(비대면) 지원, 교재 제공 및 온라인 교육 등을 진행해왔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검정고시 일정이 몇 차례 연기되는 등 예년과 다른 환경에 적응이 필요했던 청소년들에게 교육지원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연락하는 등 정서적 안정감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군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으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만9세부터 24세까지 학교에 입학하지 않거나 개인 사정이나 학교 부적응 등의 이유로 학교를 중도에 그만 둔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교육, 취업, 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급식지원과 건강검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문의전화는 470-6791~2이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