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읍 교육경쟁력 강화 위한 학교통합 주민설명회

영암교육경쟁력강화군민추진위, 오는 10일 교육청 다목적 강당

"학부모들이 살린 기회, 사회단체와 군민들이 힘모아달라" 호소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0년 06월 05일(금) 10:36
영암읍지역의 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학교통합을 추진 중인 영암교육경쟁력강화군민추진위원회(대표 조경주)는 오는 6월10일 오전 영암교육지원청 다목적강당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추진위는 이날 주민설명회에서 학교통합 추진의 배경과 경과, 영암교육의 현황과 학교통합 방향 등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한편 추진위는 지난 6월3일 '영암군민께 드리는 글'을 통해 영암고와 영암여·중고가 적정규모 학교 육성 추진에 동의한 만큼, 두 학교가 '통합 영암고'에 대한 비전과 계획을 지역민 앞에 제시해 줄 것을 요구했다.<관련기사 7면>
추진위는 이 글에서 "내 아이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의 아이를 바라봐야 한다"며 "당사자인 학부모가 통합추진의 중심이 되어 달라"고 말하고, 영암지역 각 사회단체장 및 회원들도 학교통합 추진위원회 위원으로 적극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동문과 향우들에게는 "학교통합이 인재육성과 지역경쟁력을 기르는 일이자 학교의 역사를 지속시키는 일"이라며, "과거가 아닌 미래를 위해 학부모와 자녀, 지역의 선택에 힘을 실어줄 것"을 당부했다.
추진위는 영암군과 교육지원청, 영암군의회 의원들에게 "통합당사자인 학교가 통합에 동의한 만큼 '가칭 영암읍지역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협의회'를 구성해 '통합 영암고' 지원대책 마련 등 행정이 적극 뒷받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추진위는 "17년만에 학부모들이 어렵게 살려놓은 학교통합과 영암교육경쟁력 강화 기회가 마지막이 될 수 있다"며, "군민들이 힘을 모아 마무리해달라"고 호소했다.
특히 추진위는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영암읍내 영암지역네트워크 사무실에서 개최되는 공개회의에 학부모와 주민의 참여를 요청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317150819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5일 21:4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