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Wee센터 찾아가는 가정방문 상담 실시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0년 06월 12일(금) 14:29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 Wee센터는 '코로나19'로 오랜시간 학교생활을 하지 못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방상담 및 카카오톡 상담을 진행하고 순차적 개학을 하게됨에 따라 신학기, 새학년 학교생활에 대한 심리적인 불안감을 해소시켜주기 위해 가정방문상담을 진행했다.
Wee센터는 상담이 필요한 학생 중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등을 중심으로 집을 방문해 온라인 학습의 어려움에 대한 상담과 개학 후 학교생활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상담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친구들을 만나지 못하고 집에서 온라인 수업만 하고 있으니 답답하고 학습적으로 어려움이 있다고 토로했다. 너무 오랫동안 학교에 가지 않다보니 불안한 마음이 생긴다면서 앞으로 학교에 가면 친구들과 잘 어울릴 수 있을지도 걱정된다고 말하기도 했다.
가정방문 상담을 통해 개학 연기로 인한 학교생활 단절에 따른 다양한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지속적인 상담을 약속했고, '코로나19'로 인해 일거리가 없어 수입이 감소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대해서는 유관기관 연계를 통해 긴급생계비, 후원금, 식료품 꾸러미, 언어치료 및 심리치료비 등 다양한 복지지원을 진행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324971307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5일 21:4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