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짬짬이 건강교실' 운영

보건소, '코로나19' 상황 안정 땐 타 사업장 확대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0년 06월 19일(금) 11:10
보건소(소장 이국선)는 지난 6월2일부터 '코로나19' 대응으로 그동안 피로가 누적된 직원들의 피로 완화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오후 시간대를 활용해 3개월 과정으로 주 2회 보건소 신체활동 전문인력 지도 아래 '오피스 짬짬이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오피스 짬짬이 건강교실'은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사무직 직장인을 대상으로 틈새 시간을 활용해 컴퓨터증후군 등으로 신체부위별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어 피로감을 해소하기 위한 운동을 실시해 자발적 적극적인 참여 속에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보건소는 짬짬이 건강교실을 운영하기 위해 참여자를 중심으로 비만도 측정,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등 프로그램 시작 전후 건강검사를 실시해 꾸준히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비교 데이터를 제공함은 물론 신체활동, 비만예방, 영양관리를 위한 통합건강관리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보건소 건강증진팀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이 안정기에 접어들면 직장 내 활기찬 건강관리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사업장별 특색에 맞는 운동교실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328983686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5일 19:4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