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축협 조합원 건강검진 실시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0년 07월 17일(금) 15:43
영암축협(조합장 이맹종)은 지난 7월3일 조합원을 대상으로 광주 은병원 건강검진센터에서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영암축협은 지난 2010년부터 조합원 건강검진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조합원 출생년도를 홀수와 짝수 년도로 구분해 매년 50~100명씩 무료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이맹종 조합장은 "양축가 조합원이 건강해야 우리 조합과 축산업도 건강하다고 생각한다. 조합원들이 양축을 하면서 건강을 챙길 기회가 부족하다보니 조합 차원에서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며 "내년부터는 건강검진 대상자를 200명으로 늘려 더 많은 조합원들에 의료혜택을 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영암축협
금정면 대봉감 농가 찾아 일손돕기봉사활동
영암축협(조합장 이맹종)은 지난 6월26일 금정면 소재 농가를 찾아 농촌일손돕기봉사활동을 벌였다.
최근 농번기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방문해 떫은감 가지제거 작업 등 임직원 10여명이 일손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도움을 받은 농가는 "냉해 피해와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관심을 갖고 일손 돕기에 적극 동참해준 직원들에게 고맙고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맹종 조합장은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농심을 가슴에 안고 농민 곁으로 다가가 일손 돕기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348411484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5일 16:5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