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교육지원청 Wee센터

여름방학 중 맞춤형 상담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0년 08월 14일(금) 15:40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 Wee센터는 학교순회상담 및 '맘품'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중 맞춤형 상담과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8월3일부터 14일까지 운영했다.
Wee센터는 학기 중 순회상담을 받는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보살핌을 제공하기 위해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해 맞춤형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체험 프로그램은 미용 실습, 바리스타 체험, 천연 염색, 가방 공예, 피자와 치즈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체험장소는 공간 나눔터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영암관내 체험처를 활용해 지역사회가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공간이 됐다.
고운님미용실 최정애 원장은 "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가질 수 있도록 작은 도움이라도 줄 수 있어서 보람을 느끼고 언제든지 적극 지원하겠다"며 체험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모습을 보였다.
김성애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방학 중에도 지속적인 상담과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심리적 안정감을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위기학생 예방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362892802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20일 13:1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