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합동평가 대비 보고회 개최

군, 전남도내 상위그룹 선정 목표 달성 총력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0년 09월 25일(금) 10:07
군은 지난 9월 21일 '2020년 정부합동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실적 향상 방안을 강구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101개 세부지표를 분석, 지금까지 추진실적을 파악하고 문제점 및 대책, 이후 추진계획 등 실적을 거양할 수 있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군은 전남도내 상위그룹 선정을 목표로 3대 추진전략인 ▲정량지표 실적 향상 ▲정성지표 우수사례 발굴 ▲부서별 책임감 제고 등을 중점추진사항으로 설정하고 평가 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대미문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목표 달성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는 지표들이 있어 이에 대한 부서별 추진실적을 파악 분석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대안을 논의했다.
박종필 부군수는 "정부합동평가는 지자체의 행정역량을 가장 공정하게 평가하고 점검하는 제도로, 영암군의 행정력을 평가받고 그 성과를 군민에게 보이는 것인 만큼 남은 4분기 지표담당자들을 독려하고 부서 간 협업이 필요한 지표들에 대해서는 수시로 연락해 협조 요청하는 등 실적 제고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정부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중앙부처와 함께 지방자치단체에서 수행하는 국가위임사무, 국가주요시책 추진성과 등 행정역량에 대해 116개 세부지표를 설정해 매년 평가하고 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387129778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5일 12:2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