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감염병 예방 및 관리 조례안' 대표 발의

우승희 의원, 감염병 선제적 대응으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0년 10월 16일(금) 13:15
우승희 전남도의원(영암1·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0월20일 전남도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도의원, 공무원, 관련 단체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혁신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 의견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우승희 의원이 지속가능한 사회혁신 및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근거법령 마련 필요성과 조례안에 대해 발표하고 전남사회혁신플랫폼 전문위원회 위원, 관계기관 전문가, 관계 공무원 등이 참여했다.
올해 전남도는 행정안전부의 지역문제해결플랫폼 사업으로 사회혁신플랫폼 사업을 추진 중이며, 간담회는 지역사회혁신 활동의 체계적 추진과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을 위해 개최됐다.
참석자들은 조례 제정 시 근거 법령과 지역사회혁신 기구 및 전담부서 설치 등 의견을 나눴다.
우승희 의원은 "사회가 복잡 다양해지면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를 기존 행정중심 획일적인 방식으로 해결하기 어려워지면서 주민들이 직접 나서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움직임이 생겨나고 있다"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지역주민과 다양한 지역사회 주체들이 주도적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협력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사회혁신 활동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400417695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5일 01:5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