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사봉 일원 환경정화활동 실시

금정면, 이장단과 함께 깨끗하고 아름다운 금정면 만들기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0년 11월 13일(금) 12:59
금정면(면장 이영주)은 지난 11월 7일 면사무소 전 직원과 이장단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국사봉을 등반하며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맑고 깨끗한 청정 고장 금정면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국사봉 등산로 주변을 중심으로 버려진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고 잡초 및 나뭇가지 등을 제거해 안전한 산행을 돕고 역사와 문화가 깃든 소중한 자연자원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금정면 국사봉은 해발 614m로 영암 쌍계사지 터와 석장승, 당간지주 등의 문화재가 있으며, 정상에서 월출산의 빼어난 위용을 한눈에 볼 수 있고 호남정맥 땅끝기맥을 잇는 중요한 산줄기로 등산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날 등반 및 환경정화 활동은 참여인원을 2개조로 편성해 영암 쌍계사지 석장승(전라남도 민속문화제 제17호)을 만날 수 있는 금정면 남송리 인곡마을 쪽과 국사봉 농원에서 출발하는 2개 코스로 나눠 실시했다.
아울러 마을 이장들과 면사무소 직원들은 오랜만에 가을정취가 물씬 풍기는 야외에서 함께 모여 등산하고 맛있는 음식을 나누면서 화합 단결하는 등 뜻깊은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이영주 금정면장은 "오늘 행사에 전 직원과 이장들이 한마음으로 적극 동참해 산행과 더불어 환경정화활동을 펼칠 수 있어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화합하고 소통해 주민들에게 친절한 자세로 봉사하는 면사무소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417973538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3일 05:1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