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다문화서비스지원사업 6년 연속 선정

삼호도서관, '다가치 꽃을 디자인하다' 주제 프로그램 운영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2020년 11월 20일(금) 11:55
삼호도서관이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 다문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됨으로써, 6년 연속 공공도서관 다문화서비스지원사업에 선정되게 됐다.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근로자의 접근성이 높은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다문화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는 이번 사업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삼호도서관은 보다 전문적이고 특화된 사회통합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게 됐다.
삼호도서관은 이에 따라 3월부터 10월까지 주민이 함께하는 '다가치 꽃을 디자인하다-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해 상호문화 이해와 국내 적응 지원을 도모하고, 무엇보다 '코로나19' 발생 동향 및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단계에 따라 비대면 운영이 가능한 프로그램 선정으로 유동적 상황에 슬기롭게 대처할 계획이다.
또 수요자 요구에 부응하고 활용도가 높은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으로 참여자들에게 향상된 문화 포만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호도서관 관계자는 "호남의 다문화 1번지 삼호도서관은 앞으로도 우리 지역 특성에 걸맞은 다문화 서비스 체계를 확고히 하고, 상호문화주의에 기반한 다양한 문화 공존 분위기 조성으로, 내·외주민 모두에게 공동체 일원이라는 정체성과 소속감을 부여하는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활성화 정책을 펴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425062725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2일 21:4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