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 강필원 팀장

전남농업기술원 선정 '2020 전남 으뜸지도상' 대상 수상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0년 12월 11일(금) 11:52
농업기술센터 강필원 경제작물팀장이 전남농업기술원이 선정한 2020년 농촌진흥사업 '전남 으뜸지도상'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남 으뜸지도상'은 전남농업기술원이 농촌진흥사업에 대한 열정과 사명감으로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여건에 맞는 농업기술 보급에 앞장선 농촌지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최고의 상이다.
강 팀장은 영암지역 특화 과수인 무화과 기술 보급에 전력해왔으며, 원예분야 새 소득작목 발굴 및 지도역량 향상 등에서 탁월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강 팀장은 무화과 기술 보급을 위해 시험연구기반 조성, 친환경 무화과연구회 육성, 6차산업 육성, 농업인 교육사업 등을 역점 추진했다.
또 원예분야 새 소득작목 발굴을 위해 아열대연구동 조성, 레드향·애플수박·체리 등 10여개 작목을 발굴해 소득작목화하는데 크데 기여했다.
강 팀장은 아울러 농업현장의 지도역량 향상을 위해 국가기술자격 최고등급인 기술사 자격을 시설원예와 농화학 등 2개 분야에서 취득해 과학영농의 현장기술 지원에 적극 앞장서왔다.
강필원 팀장은 "기상재해 등으로 농업·농촌이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이지만 우리 군 농업기술센터의 슬로건인 '농업은 생명, 농촌은 미래'라는 신념 아래 잘사는 농민 농촌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434598492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3일 03: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