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배려 공유의 가치! 행복한 영암 함께 만들어요"

'문화가 있는 날 제2회 영암올래 나눔장터' 개최 성황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2020년 12월 11일(금) 13:38
사회적협동조합 영암지역네트워크(이사장 박준재)와 함께하는 제2회 '영암올래 나눔장터'가 성황리에 운영됐다.
지난 12월 5일 영암5일시장 내 청년창업몰 앞 광장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박준재 이사장과 우승희 전남도의원, 박도상 영암농협 조합장, 이맹종 영암축협 조합장, 박영실 영암신협 이사장을 비롯한 재능기부자, 자원봉사자, 시장을 찾은 지역민 등 500여명이 참여했다.
'코로나19'확산 위기 속에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오전 11시부터 시작된 '영암올래 나눔장터'는 영암지역네트워크 홍보관과 영암청년몰 플리마켓, 가족청소년 플리마켓, 취업알선을 위한 영암 일자리 카페, 영암 사회적경제 플리마켓, 로컬푸드, 군민 기증물품 나눔장터 등의 부스가 마련된 가운데 청년창업몰 체험활동, DIY물품, 직접 만든 액서사리, 문구용품, 인형, 가방, 헌옷, 신발, 모자, 가전제품, 생활용품 등을 비롯한 농산물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 판매되는 등 부스마다 문전성시를 이뤘다.
박준재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하나가 모여 둘이 되고, 둘이 합쳐 우리라는 아름다운 공동체가 태어난다. 청소년과 주민들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나눔장터를 개장해 나눔과 배려, 공유의 가치를 확산하고 문화예술의 재능기부로 문화가 있는 행복한 영암 만들기, 더불어 사는 영암공동체와 지역경제 활성화 촉진을 위한 사회적협동조합으로서의 사명을 다 하겠다"면서, "모든 군민과 함께하는 '영암올래 나눔장터'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나눔, 배려, 공유의 가치! 행복한 영암 함께 만들어요'라는 표어를 내걸고 시작된 개회식에서는 영암농협, 신협, 새마을금고, 영암축협, 영암군산림조합 등 금융기관에서 후원한 다양한 가전제품 등이 경매에 붙여졌다.
경매에서 발생한 수입금 전액은 영암에 거주하며 진정으로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될 계획이다.
한편 영암지역네트워크는 ▲기부와 공유, 사회봉사 플랫폼 ▲사회적경제 조직 네트워크 ▲사회적경제 오픈마켓 운영 ▲교육·문화·연구사업 ▲민관협력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 = 영암군청 강평기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435860119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3일 03:2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