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와 함께 읽으며 이야기 나눠요!"

군, 드림스타트 대상 '함께 읽는 힐링동화' 프로그램 운영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2021년 01월 08일(금) 11:45
군은 1월 6일부터 15일까지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 중 초등학교 2학년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코로나19'에 대응한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함께 읽는 힐링동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함께 읽는 힐링동화'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인지·언어 발달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름빵'으로 유명한 백희나 작가의 동화 그림책 '알사탕'을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과 부모가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기위해 마련했다.
백희나 작가의 동화 그림책 '알사탕'은 알사탕을 먹을 때마다 타인의 속마음이 들리는 경험을 하는 동동이가 용기를 내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게 되며 한뼘 성장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가족·아동 뮤지컬로도 공연 중인 인기 작품이다.
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대상 아동들이 부모와 함께 같은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며, 아동들의 올바른 인지·언어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한 인지·언어 발달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451641574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3일 01:2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