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치까치 설날N 행복하SO!' 군, 민족대명절 설 연휴 청소년가족 프로그램 운영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
2021년 01월 29일(금) 11:59 |
가족친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설 연휴동안 가족과 함께 단란한 시간을 보내며 행복을 키우고 명절 먹거리를 온 가족이 함께 준비하면서 서로의 사랑을 표현하는 시간을 갖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군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새해 덕담 및 우리 집만의 가훈을 써서 자랑하는 한석봉 놀이와 불켜놓고 가래떡을 썰어보고 가래떡을 활용한 나만의 요리를 만들어 볼 수 있는 한석봉 어머니 놀이 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동안 가족친화 프로그램은 가족 구성원들과의 봉사활동 및 지역 소외계층 어르신들과의 결연사업, 부자캠프 등 다양한 대면활동으로 호응을 받아왔으며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자칫 우울해질 수 있는 시간을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전환, 발빠르게 운영해 각광을 받았다.
이번 프로그램은 1월 25일부터 열흘간 신청할 수 있으며, 신규 참여가정 및 가족 중 소띠 구성원이 있을 경우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프로그램의 모든 과정은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일상을 가족이 함께 나누고 즐기는 의미있는 설날의 추억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관내 초·중·고 청소년을 둔 가정에서는 누구든 신청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