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교육지원청

통합교육과정 교원역량강화 연수 실시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1년 03월 05일(금) 12:13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은 지난 2월 23, 26일 이틀 동안 관내 장천초·영암서호중과 금정초·중의 교원을 대상으로 통합운영학교 교육과정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완도금당초·중학교에서 3년간 근무하면서 초·중통합교육과정에 대해 연구를 해 온 장경원 교사를 강사로, 주제 중심 다학년 통합교육과정운영, 초·중학교간 교과 연계교육과정 운영의 실제 사례, 통합교육과정 위해 교사들이 고려해야 할 사항 등 초·중통합교육과정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실제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장천초 박지훈 교사는 "초·중 통합교육과정 연구회에도 참여하면서 교무부장으로서 초·중통합교육과정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다"면서 "오늘 연수는 실제 근무했던 교사의 현실적인 고민과 연구했던 내용을 들을 수 있어서 앞으로 초등, 중등교사들과 함께 교육과정을 연구하고 실천해나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영암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장천초·영암서호중과 금정초·중 교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 활동 지원과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482246936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20일 01: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