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시설관리도 고품질화 시대!'

영암교육청, 시설전담팀 가동 학교시설관리 시범운영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1년 04월 09일(금) 11:29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관내 학교 시설물 유지관리를 위해 시설전담팀을 구성 운영한다.
영암교육청은 학교시설관리 수요가 늘어나는 환경 변화에 발맞춰 업무방식을 획기적으로 변화, 현장을 직접 찾아가 각종 비품 수리 등 노무업무 처리에 어려움이 있는 단위학교를 지원한다.
지난 5일 독천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매주 2회씩 6개교를 순회하며 수목관리, 예·제초 전정작업, 배수로 정비 등을 지원하게 된다. 학교에서 공통적으로 수행할 업무는 교육청에서 통합발주와 회계처리를 해 학교업무 경감과 시설관리 효율화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는 관내 6개교(독천초, 용당초, 서창초, 미암초, 삼호서중, 도포중)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독천초교 폐기물 처리 과정을 지켜본 학교 관계자는 "오랫동안 방치된 폐기물을 시설전담팀이 처리해 주니 학교가 깨끗하게 정리되어 기분까지 상쾌하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요구에 즉각적인 시설관리 서비스 지원으로 만족하는 현장 중심 학교시설관리 서비스 체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503059674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3일 03:5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