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교육 네트워크협의회 개최 영암교육지원청, 건강한 마을교육자치회 비전 공유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
2021년 04월 09일(금) 14:41 |
참석자들은 3월 마을학교 이야기 나눔과 공유, 영암마을교육공동체 발전을 위한 토론, 마을학교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계획 수립 등의 안건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건강한 마을교육자치회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에 참석한 '효동농촌체험마을' 신재원 대표는 "3월 방과후교실에서 새끼줄 리스공예 수업을 하고 마한문화공원 현장학습을 실시했는데 학생들과 교사들도 경험해보지 못한 내용들이어서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관찰되어 뿌듯했다"고 말했다.
영암교육청은 마을학교와 학교의 연계 교육과정 운영, 방과후 돌봄교육, 진로 프로그램 운영 지원, 영암마을교육 가이드북 '영암마을 이야기'개발·보급 등 온마을 배움터 구축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2021년에는 마을교육공동체의 도약과 성장을 위해 정례화된 마을학교 네트워크협의회를 바탕으로 마을학교 간 소통을 강화하고 권역별 마을학교 소모임을 확장해나가면서 다양한 교육현안을 발굴하고 협력 해결해나가는 교육생태계를 구축 시도가 진행되고 있다.
심치숙 교육지원과장은 "2021년 영암 마을교육공동체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