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지역특화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1년 05월 21일(금) 11:31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5월 3일 영암중학교와 영암도포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첨단 SW미래설계 프로젝트와 찾아가는 지역특화 전수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암중과 영암도포중을 시작으로 영암여자중, 시종중, 영암금정중, 신북중, 영암중, 영암낭주중 등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와 연계해 지역 고유의 특성을 살린 한지공예 전수를 통한 체험을 토대로 학생들에게 지역문화와 더불어 다양한 전통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관내 진로체험처로 등록된 희문화창작공간과 협력해 진행하고 있다.
또 영암교육지원청 역점사업인 '미래를 준비하는 SW교육'의 일환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살리고 문제해결력을 지닌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에 중점을 두고 SW교육특화기관과 연계해 오는 10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김성애 교육장은 "지역특화 프로그램은 학생들로 하여금 지역산업의 이해와 애착심을 함양하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라면서, "무엇보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미래직업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일깨워주고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미래사회의 인재가 되는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527341257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20일 01:3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