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평생학습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군, 전남도 주관 '위풍당당! 신중년 남성학교' 등 3건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2021년 06월 11일(금) 14:34
군은 전남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한 '2021년 평생학습 활성화 공모사업'에 3건의 사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남도가 주관한 이번 공모사업은 증가하는 평생교육 수요에 대응해 사각지대 없는 배움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군은 마을 전체 주민들이 참여하는 '배움 마을학교'와 '위풍당당! 신중년 남성학교', '장애인 정리수납 전문가 양성과정'을 발굴, 제안해 3건 모두 최종 심사에서 선정됐다.
특히, 중장년 남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위풍당당! 신중년 남성학교'는 그동안 교육기회가 부족했던 남성들의 다양한 욕구와 활동성을 반영한 실습위주 프로그램 운영을 계획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오는 하반기부터 '드론 운영 전문가 과정'과 'DIY 이동식 전원주택 짓기'를 개설해 40명의 대상자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여러 가지 여건 상 평생교육에 참여가 어려웠던 농촌마을에 주민들이 원하는 교육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신덕정(군서면) 배움 마을학교를 3개월 동안 운영하고, 사회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이 정리수납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도 함께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그동안 상대적으로 추진이 어려웠던 남성교육 등에 대한 평생학습을 펼쳐나갈 수 있게 되어 벌써부터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군민의 평생학습 기반 마련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4월에도 교육부의 평생학습 공모사업에 선정, 국비 2천500만원을 확보해 코로나19에 대응하는 '가정방문형 문해교육'을 신규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541234995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6일 14:4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