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학생 지원방안 협의회 개최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1년 07월 23일(금) 13:28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은 지난 7월 20일 전동평 군수를 비롯한 업무담당자, 영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삼호읍지역아동센터, 삼호읍 관내 학교 관리자, 지도교사 등이 함께 한 가운데 대불초교 도서실에서 삼호지역에 밀집된 다문화가정 및 다문화학생 지원을 위한 협의회를 가졌다.
참석자들은 이날 영암지역 다문화학생 현황을 분석하고, 삼호지역에 밀집된 다문화학생들을 위한 구체적인 지원 방안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면서, 현재 각 유관기관에서 추진하는 다문화학생 교육지원 활동에서의 제문제점 등을 공유했다.
영암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삼호지역 다문화학생들을 위한 지자체 및 유관기관이 함께 하는 다문화학생 지원 협의체를 구축하고, 학교안에서의 교육뿐만아니라 사회에서의 교육으로 연장, 확대해 영암지역 다문화학생들이 소외되거나 방치되지 않도록 촘촘한 교육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대불초교 한국어학급 담당교사는 학교현장에서 다문화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언어발달 지원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강조하며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까지 연계한 일관성 있는 교육정책과 지원이 필요하며, 이번 협의회를 통해 다문화학생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교육활동이 함께 이뤄질 수 있는 협의체 구성의 시발점이 된 것 같아 의미있었다"고 말했다.
김성애 교육장은 "문화다양성을 존중하며, 함께 어우러지는 교육이 영암교육지원청이 바라는 교육의 방향이며, 영암의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고 온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으로 나아가는데 영암교육지원청이 앞장서 지원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566520193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6일 03: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