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교육지원청

2021 영재교육원 학기제 주제집중과정 운영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1년 07월 30일(금) 09:37
영암영재교육원(교육장 김성애)은 초등학생 4학년 17명이 참여하는 학기제 주제집중과정 프로그램을 지난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 동안 집중 운영했다.
학기제 주제집중과정은 여름방학 중 일반학생들에게 영재교육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주요 지도 내용은 ▲과학영역(롤링볼과 안전한 구조물 만들기), ▲수학영역(게임으로 수학즐기기), ▲융합영역(블록코딩을 이용한 AI로봇만들기) 등으로, 영재교육 지도경험이 풍부한 전담 강사들이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엔트리를 이용해 인공지능 로봇을 직접 만들어 보는 것이 신기하고 뿌듯했다. 보드게임이나 다른 여러가지 게임을 하면서 수학을 공부하게되니 올해 여름방학은 물놀이 하는 것 만큼이나 재미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성애 교육장은 "무더운 여름방학에도 다양한 경험을 통해 꿈을 실현하려는 학생들을 응원한다. 학기제 주제집중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문제 해결력이 신장되고, 잠재력이 발현되기를 기대한다"며 "영암의 학생들이 미래를 이끌어가는데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영재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570580818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3일 19:2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