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쑤! 우리가락으로 신명나게 놀아요"

영암교육지원청, '구림마을 우리가락 놀이풍물단' 운영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1년 10월 01일(금) 15:06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은 군서면 소재 학교들이 연합해 '구림마을 우리가락 놀이풍물단'을 구성, 지난 9월 15일 구림초교 체육관에서 협연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는 구림초교생 11명, 구림공고생 29명이 참여했다.
구림마을 학교연합 풍물단 교육은 지난 3월부터 구림초와 구림중, 구림공고 등 각급 학교에서 방과후학교와 교과시간에 이뤄지는 풍물과 사물놀이 수업을 확장, 매주 수요일 구림초와 구림공고 체육관에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실시되고 있다.
교육청은 정기적인 연합 풍물단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가락에 맞춰 신명나게 배우고 공연을 통해 끼를 펼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전통예술교육은 구림마을 소리터 임상욱 대표의 총괄 지도에 따라 모정마을 달맞이 풍물단 김인순 단장, 사물놀이 이양순 강사가 함께 풍물 가락 교육과 입장 동선을 맞추는 내용으로 진행되고 있다. 전체 분위기를 리드하는 맑은 꽹과리 소리에 북과 장구, 징, 소고가 어우러 지도록 가락을 연습하고 학생들의 덩실덩실 춤사위에 멍석을 말았다 풀었다 하는 동선을 익혀가고 있다.
김성애 교육장은 "구림마을 우리가락 놀이풍물단 교육은 전통음악에 소원했던 학생들의 관심을 끌어오는 마중물로 학생들의 문화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영암지역 학생들이 전통예술에 대해 이해하고 또래 관계에서 서로 협력하는 전통예술교육 활성화를 통해 지역의 문화를 계승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605054761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2일 05:3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