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호도서관

문체부 U-도서관 서비스 공모사업 선정
스마트한 생활밀착형 무인도서대출반납 서비스 제공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1년 11월 26일(금) 14:42
삼호도서관은 2022년 문화체육관광부 다문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에도 선정, 7년 연속 공공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근로자의 접근성이 높은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다문화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는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삼호도서관은 보다 전문적이고 특화된 사회통합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게 됐다.
삼호도서관은 2017년 이후 지금까지 17개 다양성 프로그램 운영에 총 2천50여명이 참가, 지역사회 문화 요구에 부응하고 향상된 문화 포만감을 제공함으로써 공공도서관 가치 확산에 기여해왔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오는 3월부터 9월까지 내·외주민이 함께하는 '多잇는 도시락 바구니 이야기'라는 주제 아래 '多잇는 바구니', '多잇는 도시락' 등 2개 프로그램을 운영, 다양한 문화에 대한 지역사회 수용력을 높이고 내·외국인 간 문화소통으로 도서관의 사회적 역할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군 문화관광과 문진규 과장은 "앞으로도 우리 지역 특성에 걸맞은 다문화 서비스 체계를 확고히 하고, 상호문화주의에 기반한 다양한 문화 공존 분위기 조성으로, 내·외주민 모두에게 공동체 일원이라는 정체성과 소속감을 부여하는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활성화 정책을 펴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642485016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7일 20:08:56